The journey to becoming a developer

My future is created by what I do today, not tomorrow.

Life/Habits

아침 7시 알고리즘 스터디 시작 (10/4~)

Millie 2021. 10. 4. 15:22

아침 시간은 자칫하면 잃기 쉬운 시간이다.

조금만 방심하고 자거나, 아니면 일찍 일어났더라도 확실한 목적의식이 없다면 낭비되기가 쉽다.

독학을 하면서 아침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나름 익숙하다 생각했지만, 요즘 들어 의지력의 한계가 온 건지 어영부영하다가 흘려버리거나, 늦잠을 자는 경우가 종종 생겼다.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이 시간을 어떻게 하면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생각하다가, 알고리즘 스터디를 하면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okky같은 플랫폼에서 이 시간대에 하는 스터디는 찾기 어려웠다.

그래서 내가 그냥 만들기로 했다.

 

최근에 모각코를 참여하면서 우연히 알게된 분이 있는데, 그 분과 내가 상황이 비슷하고 잘 맞아서 이야기가 잘 통했다. 알고리즘 스터디를 권유했는데 흔쾌히 수락하셔서 같이 하기로 했다. 공부에 대한 열정도 넘치셔서 내가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는다.

 

어제 약 2시간동안 스터디에 대한 계획과 규칙등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오늘 7시 첫 스터디를 마쳤는데 정말 만족스러웠다! 아침 시간이 정말 알차졌고, 또 함께 알고리즘 풀이에 대해서 토론하면서 내가 알고 있던 것을 한 번더 확실히 다지고 또 다양한 풀이 방법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우선은 4주간 해 보기로 했는데, 4주 동안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Life > Habi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 retrospective form  (0) 2022.01.12
개발 공부 하면서 유지하는 운동 루틴  (0) 2021.09.29
개발자와 함께하는 새벽 5시 기상 인증  (1) 202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