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ed = Facts + Findings
* 객체지향 패러다임
* Observer, Singleton Design patterns
디자인 패턴에 대해 헴디가 열정적으로 설명해줘서 약간 감을 잡았다. 아직 100% 이해는 못 했지만 일단 존재라도 알게 되었다.
위 링크를 아주 대략적으로만 훑어보았다.
2. Well done
새로운 것을 배울 때의 태도
객체지향 설계라는 정말 나에게는 생소하기도 하고 해 보지 않은 것인데 적극적으로 질문하면서 배우려고 했다. (오늘 나는 거의 질문 폭격기였다... 그만큼 모르는 것도 많고 어려웠다.) 어렵다고 피하지 않고 더 배우려는 자세로 임했다. 질문에 잘 대답해 주신 코드스쿼드 멤버들께도 감사드린다.
3. Lacked
시간 활용이 만족스럽지 않음
아직도 미션 답안을 제출하지 못했다. 조금 더 밀도 있게 시간을 썼다면 미션 완성까진 아니더라도, 설계는 완성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4. Tomorrow
2일 간의 주말 동안 정말 해야할 게 많다. 시간을 잘 분배해서 써야 한다.
프로젝트와 코드스쿼드 미션을 1:1.5 정도의 비율로 나눠서 시간을 활용할 생각이다.
구체적인 것은 노션에 적어서 하나씩 미션 깨기.
5. Etc
블로그를 빨리 만들어서 마크다운으로 글을 쓰고 싶지만 지금 당장은 블로그를 만들 때가 아니다. 코드스쿼드 미션도 제대로 완성을 못 했고,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코드스쿼드 방학 기간도 있고, 그 때면 프로젝트도 끝나게 되니 그 시간을 활용해서 블로그를 개설해야겠다. 성급하게 개설하려 하기보다는 차근차근 개설 과정도 담아보고 과정 중에도 배울 게 많으니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우선 당장 해야 하는 시급한 일들부터 제대로 하자.
CS10 과정을 하면서는 정말 내가 모르는 게 너무 많다는 것을 매 순간 느끼고 있다. 게으름을 피우는 순간 따라갈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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