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ourney to becoming a developer

My future is created by what I do today, not tomor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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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llanner] 프론트엔드 개발 환경 세팅 과정 Part 1. Formatting & Code Quality

Introduction 풀래너의 프론트엔드 팀은 개발 환경을 세팅할 때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 89일 간 13번의 심도 있는 회의를 통해서, 현재는 개발 환경 세팅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ormatting과 Code Quality와 관련된 세팅을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Code Formatter와 Linter를 도입한 이유 저희 프론트엔드 팀은 코드를 일관성 있게 작성하고, 잠재적인 에러를 미리 발견해서 코드의 퀄리티를 높이면서도 효율성 있게 작업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ESLint, Prettier는 필수라고 생각을 했고, 이제 이것들을 어떻게 우리 팀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할 것인가를 고민했어요. 코드를 본격적으로 작성하기 전에 충분히 고민을 ..

Projects/Pullanner 2023.04.30

알고리즘 스터디 40주차 - [프로그래머스] 방문 길이, 점프와 순간 이동

1. 방문 길이 (Level 2) Problem Summary 명령어가 주어진다. 이 명령어대로 캐릭터는 움직이고,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를 구해야 한다. 좌표평면의 경계를 넘어가는 명령어는 무시한다. 캐릭터는 0,0에서 시작하고, 경계는 5, -5이다. Solution function solution(dirs) { let answer = 0; const loc = { x: 0, y: 0 }; const set = new Set(); for (const dir of dirs) { const curLoc = `${loc.x}${loc.y}`; switch (dir) { case 'U': loc.y -5 && loc.y--; bre..

Algorithms 2023.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