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ourney to becoming a developer

My future is created by what I do today, not tomorrow.

What I learned/TIL

[Sat/3/27 & Sun/3/28/2022] Today I Learned

Millie 2022. 3. 28. 00:46

 

1. What I Learned = Facts + Findings 

# fork 해온 repository 잔디 심기

 

[Github] fork 해온 repository 잔디 심는 방법 : repository 복사해오기 duplicate the repository

🤮 왜 나는 잔디가 안심어지는거야..? fork 해온 repository는 pull request를 할 때만 내 깃허브에 잔디가 심어지고 commit은 contribution으로 인정되지 않는지 잔디가 심어지지 않는다. 초록 잔디로 '이만

soranhan.tistory.com

토요일엔 기력이 너무 없어서 공부를 따로 한 건 없고, 위의 글을 참고해서 mirror push를 하는 작업을 했다. 그동안 열심히 미션을 하며 커밋했던 것이 나의 repository에는 반영되지 않았었다. 이번에 하면서 잔디가 푸릇해져서 좋았다!

 

# Algorithms

일요일 오전이 아닌 오후 9시에 알고리즘 스터디를 했다. 주말만큼은 늦잠을 잘 수 있게 하자는 멤버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일요일은 오후에 하기로 했다.

내가 한 문제를 착각하고 못 풀어와서 그 문제도 월요일에 꼭 챙겨주어야 한다.

Missing Number 문제는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지만 배열의 합으로 접근해서 푼다는 것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그래서 다른 풀이 방법으로 다시 풀어보았다. 

 

Missing Number - LeetCode

Level up your coding skills and quickly land a job. This is the best place to expand your knowledge and get prepared for your next interview.

leetcode.com

 

Best Time to Buy and Sell Stock - LeetCode

Level up your coding skills and quickly land a job. This is the best place to expand your knowledge and get prepared for your next interview.

leetcode.com

LeetCode의 위 문제를 도전해 보았다. 1시간 넘게 고민하다가 풀리지 않아서 Discuss를 참고해서 풀어보았는데 안 보고 다시 풀어봐야겠다.

 

2. Well done

잘 한 점은 글쎄... 확실히 많이 쉬었더니 리프레시는 좀 된 것 같다. 토요일은 거의 누워서만 보냈더니 일요일엔 그래도 기력이 많이 생겨서 그동안 묵혀놓았던 자전거도 타고, 도서관도 갔다 왔다. 앞으로 주말은 좀 더 활동적으로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월~금 내내 방 안에서 모니터만 뚫어지게 보다 보니 이게 은근 체력 저하가 되는 듯하다.

 

3. Lacked

해야 할 공부가 많은데 너무 많이 쉰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든다. 체력은 회복되었지만 그만큼 내 뇌도 너무 깨끗해진 것 같다. 이번 주는 정말 다시 일어나보자!

 

4. Tomorrow

- 근력운동을 다시 꾸준히하기 : 유튜브 영상 짧은 거 따라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꾸준히 다시 시작해보자.

- 알고리즘

- Debounce 적용

 

5. Etc 

코드스쿼드를 한 이래로 정말 최고로 게으르게 보낸 주말이다. 토요일은 거의 15시간을 내리 잠만 잤다. 그동안 지쳤던 것이었는지, 공부를 할 의욕이 나지 않았다. 다행히 토, 일 많이 쉬었더니 지금은 기력을 많이 회복했고 다음 주는 좀 더 나은 주를 만들 준비가 되었다.

아! 그리고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만 명을 넘었다. 작년에 블로그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포스팅을 이어 오고 있는데 만 명이라는 숫자를 보니 신기했다. 앞으로는 회고도 좀 더 유익하게, 글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하게 작성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