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ourney to becoming a developer

My future is created by what I do today, not tomorrow.

What I learned/TIL

[Sun/2/20/2022] Today I Learned

Millie 2022. 2. 21. 02:43

 

1. Learned = Facts + Findings 

# Morning Algo & Algorithms

벌써 3번째 스터디! 일요일 오전 9시에 모여서 스터디를 했다. 주말 오전을 스터디로 보내니 뿌듯한 기분이 몰려왔다. 주 3회가 아니라 주 7회 오전 스터디를 하고 싶은 마음이 갑자기 생기기도 한다 ㅋㅋ지각비가 있으니 의지력이 많이 필요 없이 일어나게 되어서 좋다. 현재 주 3일인데 나머지 4일도 스터디를 할지 고민좀 해 봐야겠다.

 

# 코쿼 선배 Autumn과의 만남!

코드스쿼드 코코아 때 나를 많이 도와주신 Autumn에게 연락을 해서 화상으로 만났다! 직접 만나면 더 좋았겠지만 거리상의 문제로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만났다. 그래도 재미있었고 1시간 40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도움이 되는 말도 많이 해주시고 다음의 만남도 기약했다. 다음엔 코드스쿼드 다른 멤버들도 몇 명 같이 모이면 더 재밌고 유익할 것 같다. 나도 성장해서 이렇게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레벨이 되고 싶다.

 

# CodeSquad Mission Refactoring (HTML, CSS)

HTML, CSS 메인 부분 리팩토링까지 완료했다. 원래는 자바스크립트도 좀 더 리팩토링하고 컴포넌트화를 해야 할까 생각하다가, 월요일 미션이 나오는 것을 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일단 리팩토링을 나름 만족스럽게 했다. SASS도 얼른 배워서 적용하고 싶다.

 

# CSS Units (px, em, rem) 정리

예전에 봤던 드림코딩 엘리 쌤의 영상도 다시 보고, 두어 개의 링크도 찾아 보면서 em, rem, px의 차이점을 정리해 보았다. 지금까지 깊은 생각 없이, 고민 없이 써 왔던 것을 반성하며 각 단위를 어디에 어떤 식으로 써야 할지에 대한 나름의 답을 찾아 보았다. 한 번 더 깔끔하게 정리를 해야겠다.

 

WATCHA 개발 지식 — px | em | rem

프론트 개발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하는 내용

medium.com

참고한 사이트인데 픽셀 설명 부분은 좀 어려워서 건너뛰었다.

 

2. Well done

# 포기하지 않고 알고리즘 해결

프로그래머스 레벨 2의 문제였는데 1시간 정도가 지나도 답이 안 나와서 포기하고 다른 사람의 풀이를 검색해볼까 했는데 참았다. 참고 계속 노트에도 적어가면서 고민하고, 산책 갔다 와서 고민해서 다시 푸니까 풀렸다! 비록 풀이 자체가 효율성이 좋아 보이진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풀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3. Lacked

# 시간 관리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하자

뭔가 이것저것 한 것은 있지만 체계적으로, 계획에 맞춰서 시간을 보낸 것은 아니다. 시간의 흐름을 좀 더 인지하고, 즉흥적으로 하기보다는 지금 해야 할 것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시간을 보내고 싶다.

 

4. Tomorrow

# 새로운 미션이 나오는 날 : 무작정 달려들기보다는 무엇을 배워야 하고, 배운 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미션인지 분석하는 시간을 가진 후 시도하자.

# 크롱의 수업 집중해서 듣고, 필요한 게 있다면 질문도 할 것.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1개 해결

 

5. Etc 

알고리즘을 굉장히 오래 쉬었더니 정말 실력이 전혀 늘지 않았다는 게 느껴져서 꾸준함의 중요성을 다시 깨닫고 있다. 지금 수준으로 봐서는 하루에 1개로는 부족하고 2~3개는 풀어야 좀 늘 거 같은 느낌이 든다. 평일엔 코드스쿼드 미션을 해야 하니 주말에는 아무리 적어도 2개는 풀어줘야겠다.

 

'What I learned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n/2/27/2022] Today I Learned  (0) 2022.02.28
[Sat/2/26/2022] Today I Learned  (0) 2022.02.27
[Sat/2/19/2022] Today I Learned  (0) 2022.02.20
[Sun/2/13/2022] Today I Learned  (0) 2022.02.14
[Sat/2/12/2022] Today I Learned  (0) 2022.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