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ourney to becoming a developer

My future is created by what I do today, not tomorrow.

Computer Science/CS50

모두를 위한 컴퓨터 과학 (CS50 2019) 시작

Millie 2021. 10. 9. 05:57

 

다양하고 질 높은 무료 강의가 많은 '부스트코스' 사이트에 있는 CS50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CS50은 컴퓨터 과학의 기초 지식을 알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하버드 대학교의 컴퓨터과학 입문 강좌이다. 이 강의는 하버드에서도 원탑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고 한다. 

 

컴퓨터 과학의 핵심 주제 6가지를 챕터별로 구성하였다. 총 약 8시간 분량의 영상이다. 

 

Curriculum 

  1. Computational Thinking
  2. Arrays
  3. Algorithm
  4. Memory
  5. Data Structures

 

이 강의의 좋은 점 또 하나는, 부스트코스에서 제작한 퀴즈가 각 단원을 끝나고 10문제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단원별로 10문제씩 총 60문제를 모두 맞추면 수료증까지 얻을 수 있어서 동기부여가 된다.

 

나는 현재 5번째 메모리 단원까지 들은 상태이다. 

내가 과연 C같은 언어를 배울 일이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이 강의를 통해 배워 나가고 있다. 

 

그동안 강의를 노션에 정리하면서 듣고 있었다. 

한 번 더 복습하는 차원에서 블로그에 정리하고, 좀 더 구글링을 하는 등 지식을 확장하는 시간도 가져보려고 한다. 

목표는 10월 31일 내에 정리를 끝내고, 컴퓨터 과학의 기초를 잘 닦고, 퀴즈를 다 맞아서 수료증도 얻는 것이다.